" 남포동 아구찜골목 다녀왔어요 "

 

 

 

 

지난 주말, 서울에서 내려온 친구들의 가이드가 되어 열심히 부산 시내를 누볐답니다.

 

오랜만에 바다 구경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열심히 놀기도 하구요~

 

저도 친구들 덕에 때 아닌 휴가를 보내고 왔네요

 

근처 송도해수욕장을 구경하고 출출해져 저희는 남포동쪽으로 옮겨오게 되었어요

 

저녁은 이쪽에서 해결하기 위해서요.

 

 

 

 

 

 

 

 

 

 

 

뭘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서울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음식,

 

그리고 나름 부산에서 유명한 음식, 여기에 부합되는 메뉴를 고르기로 하다가 생각난 아구찜!

 

저희는 제가 자주 가던 남포동 아구찜골목으로 향했습니다.

 

한때 정말 자주 갔었지만 일이다 뭐다 해서 자주 찾지 않았던 이곳,

 

여전히 아구찜집이 즐비하고 손님들이 많이 찾아오더라구요.

 

 

 

 

 

 

 

 

 

 

 

 

 

시내 자체를 자주 나오지 않아서 너무너무 반가웠던 부산집 ㅜ

 

몇년전에는 진짜 하루가 멀다하고 찾아갔던 집이였는데 ㅋㅋㅋ

 

이모님들도 여전히 친절하시고 오랜만에 찾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신나서 친구들에게 자랑중 ㅎ

 

남포동 아구찜골목중에서 가장 으뜸인 집이라며 혼자 흥분해가지고 막 ㅋㅋㅋㅋ

 

메뉴판은 이렇고 저희는 끝까지 고민을 하다가 뽈찜을 주문하기로 했어요

 

 

 

 

 

 

 

 

 

 

 

기본 반찬도 너무 잘 나오는 이곳

 

메인메뉴가 나오기전 술안주가 되기 딱 좋은 음식들이였달까요 ㅎㅎ

 

친구들은 배가 너무 고픈 나머지 밥 한공기 집어들고 허겁지겁 식사하는중,

 

저는 그냥 간단히 술 한잔,

 

참고로 여기 메뉴들은 맵기 조절이 되는데 저는 친구들의 입맛을 위해 보통맛으로 결정했다죠 ㅜㅜ

 

예전같으면 늘 맵게맵게를 강조했겠지만.....

 

 

 

 

 

 

 

 

 

 

 

 

 

 

너무 반찬 가짓수도 많고 해서 메인이 나오기전에 배가 부를기세.... (였으나...)

 

하나같이 맛도 다 괜찮아서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

 

이렇게 반찬들을 하나 둘씩 집어먹다보니 점점 더 뽈찜이 기다려지더라구요

 

처음엔 반찬만 조금 먹다가 이것만 먹어도 배부르겠다 하던 친구들 맞냐며 ㅋㅋㅋㅋ

 

 

 

 

 

 

 

 

 

 

 

 

 

저는 아구찜을 주문하고 싶었으나 친구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주문한 대구 뽈찜!!!

 

뭐 뽈찜을 싫어하는건 아니지만 뭔가 식감 자체가 너무 다르달까요 ㅋㅋ

 

그래도 부산집 뽈찜은 아구찜 못지 않게 맛있으니 폭풍흡입!!!

 

저희가 주문한건 중사이즈로 가격대는 3만원!

 

양에 비해서 그렇게 비싸지도 않은 가격대 크흐....

 

 

 

 

 

 

 

 

 

 

 

 

 

보통 맵기로 주문했지만 비주얼은 매콤매콤~

 

향도 살짝 매콤한 향이 올라오는게 친구들이 조금 걱정 하더라구요

 

매운걸 잘 먹는 저에게 먼저 먹어보라며 왠일로 권유 아닌 권유를 ㅋㅋㅋㅋ

 

당연히 제 입맛엔 전혀 맵지가 않았다는거!

 

근데 매운걸 잘 못 먹는 친구들 입에는 조금 맵게 느껴졌나봐요 ㅎ

 

평을 들어보니 맛있게 매웠다며, 계속 땡기는 매운맛이라며 ㅎㅎㅎㅎ

 

 

 

 

 

 

 

 

 

 

 

 

 

확실히 아구찜보다 살이 크다보니 더욱 푸짐해보이네요~

 

이게 얼마만에 먹는건지 ㅜㅜ 햐... 살도 너무 실하고...

 

한입 먹으니 속에서 아주 술을 쫙쫙 끌어당기더라구요

 

처음에 양을 보고 이걸 과연 다 먹을 수 있을까 싶었는데 왠걸...

 

진짜 입도 뻥긋 안하고 먹방 찍는 친구들 ㅋㅋㅋㅋㅋ

 

 

 

 

 

 

 

 

 

 

처음엔 양 많을것 같다며 제일 작은 사이즈 시키자던 사람들은 어디가고 사리까지 추가로 넣어

 

배터지게 먹고 왔다는 후문이에요 ㅎ

 

역시 몇년이 지나도 맛과 양이 변함 없는 남포동 아구찜골목 부산집!!!

 

단골집 삼을만한 퀄리티를 가진 식당입니다>_< 엄지 척척!!!

 

 

 

 

 

Posted by 유니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