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복동 이자까야 사이젠 "

 

 

 

 

한번 맛을 보고 반해버린 집, 그 이후 재방문 하게된 곳을 오늘 소개해드릴게요~

 

보통 맛이 없거나 직원분들이 친절하지 않으면 절대 다시 찾지 않는 저인데

 

여긴 직원분들은 평균, 맛은 꽤 괜찮은편이더라구요

 

바로 광복동 이자까야 사이젠이라는 곳입니다.

 

이 동네에서 신선한 연어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라 앞으로도 종종 찾아갈 것 같네요

 

 

 

 

 

 

 

 

 

 

 

 

위치는 롯데백화점쪽에서 광복동으로 내려오는쪽에 있는데 술집이 많은 족발골목에선 어느정도 거리가 있는편이에요

 

그래서 2차로 찾기엔 조금... 근처에서 식사를 하고 2차 장소로 찾기 딱 적당한 곳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여기 근처에도 나름 식당이 많은편이라서요 ㅎ

 

저희는 이번에 작정을 하고 1차 장소로 이곳을 선택하긴 했지만요.

 

 

 

 

 

 

 

 

 

 

 

 

 

 

 

늘 수족관이 열려있어 신선한 고기들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었는데

 

이날은 비도 오고 좀 늦게 찾아갔던지라 수족관 문을 닫아놓으셨네요 ㅜㅜ

 

여긴 입구 모습!

 

주위에 사이젠과 비슷한 이자까야가 많아서 조금 찾는데 헷갈리긴 하지만

 

저는 앞전에도 한번 찾아와봤으니 어렵지 않게 이곳을 찾을 수 있었답니다.

 

 

 

 

 

 

 

 

 

 

 

 

이곳의 메뉴판이에요. 메뉴가 무척이나 다양한 편인데 저는 저번 방문때 연어사시미를 먹고 홀딱 반했으므로

 

이번에도 큰 망설임없이 연어사시미를 주문하기로 합니다.

 

이번엔 광어와 함께 나오는 메뉴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35,000원!

 

양은 생각했던것보다 많은편이 아니더라구요. 가격대에 비해서 ㅜㅜ

 

그래도 신선하면 된거라며 자기 위로중....

 

 

 

 

 

 

 

 

 

 

 

 

 

 

주문하고 나니 기본 안주? 기본 찬들이 하나둘씩 나오기 시작했어요

 

이자까야 특성상 기본안주는 풍성하게 나오는편은 아니랍니다.

 

어딜가나 이건 공통적인 부분이니까요

 

사이젠 또한 견과류 조림과 샐러드, 오이?가 함께 나오더라구요

 

그래도 견과류 볶음과 샐러드가 맛있어서 주문한 메뉴가 나오기 전에 벌써 한그릇 뚝딱 해치웠네요

 

 

 

 

 

 

 

 

 

 

 

 

 

 

 

드디어 등장한 연어&광어 사시미입니다.

 

보기에도 좋은 오동통한 아이들이 한가득!

 

데코레이션도 이렇게 예쁘게 해주는데 보신적 있나요 ㅎ

 

보면서 사진만 연신 찍어댔네요 ㅎ

 

그래도 양은 제 기대에 못 미치는편 ㅜㅜ

 

두명이서 먹으면 딱 좋을 그런 양이에요 저희처럼 단체로 갔다간 한두점 먹고 젓가락만 물고 있어야 할것 같더라구요 ㅜㅜ

 

 

 

 

 

 

 

 

 

 

 

 

 

 

 

 

그래도 회 자체가 신선하고 오동통하니 식감이 좋아서 한입 먹자마자 완전 폭풍흡입!

 

다들 아깝다며 한점에 소주 한잔씩 마시다가 헤롱헤롱~

 

이렇게 해선 안되겠다 싶어 추가 메뉴도 주문을 했어요

 

사이젠에서 인기가 많다고 하는 차돌박이숙주야끼를요

 

 

 

 

 

 

 

 

 

 

 

 

 

 

 

 

 

함께 곁들여먹으라고 주신 사이드들.

 

솔직히 제가 좋아하는건 산고추밖에 없기 때문에 딴건 살짝 밀어놓고 산고추가 계속 리필해서 먹었었네요;

 

솔직히 연어 아니면 회를 잘 즐기는편이 아니라서 아직 맛에 익숙해지질 않네요 나머지들은 ㅜ

 

 

 

 

 

 

 

 

 

 

 

 

 

 

 

메인으로 주문한 메뉴들을 거의 다 먹어치울때쯤 적절하게 등장해주신 차돌박이 숙주야끼입니다

 

이것도 앞서 말씀드렸듯 이집의 대표메뉴로 손님들이 많이 찾으신다고 해요

 

과연 맛은 어떨지 엄청 궁금해지더라구요

 

가격은 18,000원!

 

생각했던것보다 그렇게 비싸진 않더라구요.

 

숙주는 한가득인데 거기에 비해 고기양이 살짝 적은것만 제외하면 말이죠 ㅜ

 

 

 

 

 

 

 

 

 

 

 

 

 

 

 

 

 

한입 먹어보니 확실히 이 집의 요리 솜씨가 좋다고 느낀게 숙주 특유의 그 비린내가 나질 않더라구요

 

그러면서 아삭한 식감은 그대로 살리고~

 

고소한 차돌박이랑도 잘 어울리더라구요

 

이래서 이 메뉴가 이집의 대표메뉴가 되었구나 싶었어요

 

다른 테이블에서도 이걸 많이 시켜드시기도 했구요

 

처음에 이곳을 검색으로 알게되었는데 다들 이 메뉴는 빼놓지 않고 드시더라구요

 

 

 

 

 

 

 

 

 

 

 

 

 

 

고기가 비싼만큼 양이 적은게 아쉽긴 했지만 양념도 그렇고 아삭한 숙주 자체가 너무 맛있어서

 

자주 찾을것 같은 이집의 메뉴! 차돌박이숙주야끼였습니다.

 

서면과 덕천동쪽에도 있다고 하는데 본점은 제가 찾은 광복점이라고 하네요~

 

참고해두시면 좋을것 같아요

 

이쯤에서 광복동 이자까야 사이젠에 다녀온 후기, 마치도록 할게요!

 

 

 

 

 

 

 

Posted by 유니맘
l